TOP
Close

01. 약관동의

사이트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ACS 안내,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동의에 대한 동의에 대한 안내에 모두 동의 합니다.

사이트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웹사이트(www.edufire.kr),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 웹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의 권리, 의무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하여 이를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가입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가입자는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제3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을 사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사용자를 말합니다.
2.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5조 (회원 가입)
1.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을 사용하고자 하는 자가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이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 정보를 기입하고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시겠습니까?”라는 회원 가입신청 시의 물음에 회원이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원 가입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회원 약관 동의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사용자 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4.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사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6.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신청 시 사용자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원 신청 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 하며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 (회원 정보의 보호)
1.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사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이 정하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회사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과 다른 사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9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또는 기타 보안 위반에 대하여,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10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라,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에 귀속됩니다.

가,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sellus),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 로고, 제품 및 서비스 이름은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의 상표입니다.


2.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사용자는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또는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 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 사용 제한 및 정지)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 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 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5조 (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라,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바,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사, 회사,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아,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자,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에 위반한 경우


제16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7조 (관할법원)
본 약관 상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이 약관은 2019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위의 약관에 동의 하십니까?

개인정보 처리방침

[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 ]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에 가입 시 받는 가입 정보는 오로지 사이트 내에서 활동하는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외부에 유출되지 않습니다.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 통신 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회원이 당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이 수집하는 정보의 범위나 수집된 정보의 사용목적, 용도가 변경될 시에는 반드시 회원 여러분의 사전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의 범위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에 최초 회원가입을 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장 필수적인 개인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받는 정보는 회원님의 이름, 성별, 생년월일등 입니다. 이 이외에 양질의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심분야(제품)등을 입력 받고 있습니다.

또한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 내에서 설문조사나 이벤트 행사 시 통계분석이나 경품제공 등을 위하여 선별적으로 개인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폐기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기간은 회원님께서 회원 가입약관에 동의하여 가입한 시간부터 해지 신청을 제출한 시간까지입니다. 회원님께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수정하거나, 가입 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해서 회원 데이터베이스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은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 사이트에서 명시한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 회원 약관을 위배한 경우
-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보다 나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를 공유할 기관이나 단체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 공유를 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에 대한 사항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 사이트서비스에 가입할 때 기입한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 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웹사이트 담당자에게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 내에서 설문조사나 이벤트 행사 시 통계분석이나 경품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으로 개인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홈페이지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통해 회원정보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는 회원의 가입일로부터 탈퇴일까지 회원자격이 유지되는 동안 보유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됩니다.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위 보유기간에도 불구하고 계속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귀하의 동의를 받겠습니다.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 에서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또한,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등록을 위해서 회원 아이디, 암호, 이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주소,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다만 일부 행사를 위해 임시로 정보를 요청할 수도 있으며 이와 같이 이벤트 등을 위해 임시로 입력 받은 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항목에 준하여 행사가 종료되면 완전히 폐기 처분합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메일 무단 수집거부

게시판 등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해 다른 회원들의 전자우편(E-mail) 주소를 취득하여 스팸메일을 발송하여 메일 수신자에게 피해를 주었을 경우, 이에 대한 법적책임은 모두 메일 발송자에게 있으며 회사와는 무관합니다. 회사는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자동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 운영하지 않으며, 본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안 유지에 대한 사항

회원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의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보호 이외에 회원께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회원 ID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사람에게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므로, 본인만 알 수 있는 내용으로 비밀번호를 구성해야 하고 비밀번호를 유지하고 관리할 책임은 사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의 서비스를 위해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에 로그온을 한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다른 사이트로 이동한 경우, 혹은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였을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으로 사용하는 PC환경에서 사용하는 경우,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에 로그온 한 브라우저를 통해 아이디,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회원님의 정보를 타인이 알아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자의 개인정보는 보다 편리하고,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기본 자료로서만 충실하게 활용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사용자의 동의 없이 활용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에서 제시한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부족함이 있다면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edufire(에듀파이어)원격평생교육원은 개인 정보에 대한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성 명 : 김미란
- 이메일 : makesoon@naver.com

위의 약관에 동의 하십니까?

ACS 안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원격훈련 모니터링과 관련하여 훈련실시 여부 등을 확인하는 문자를 발송합니다.

문자내용 한국산업인력공단 훈련품질향상센터에서 OOO님께 OO년 O월, OO과정의 원격훈련(이러닝) 수강여부를 확인중입니다.

위의 수강내용이 맞으면 숫자 '1', 틀리면 숫자 '2'를 OO까지 문자로 회신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하생략 -
관련규정 -휴대전화번호 수집 규정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 제24조

사업주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제7조 제1항 제1호 별지 제2호 서식

-모니터링 대상 규정

직업능력개발훈련 모니터링업무지침 제2조

-휴대전화번호 모니터링 관련 사용 규정

직업능력개발훈련 모니터링에 관한 규정 제2조
위의 약관에 동의 하십니까?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동의

구분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 이용목적 개인정보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직업능력개발훈련 모니터링에 관한 규정 한국산업인력공단,고용노동부 성명, 주민등록번호, 회사, 연락처, 이메일, 수강정보 고용보험 환급 수강생 모니터링, 문자발송 등 수집 후 3년
관련규정 • ※ 귀하께서는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에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 거부에 따른 불이익 : 위 제공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모니터링 등에 반드시 필요한 사항으로 거부하실 경우 한국산업인력공단 모니터링, 수강, 증명서 발급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훈련생에게 SMS(문자) 등을 발송하여 훈련수강과 관련된 사실관계 확인을 통해 부정수급을 방지하고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훈련품질을 향상하기 위한 한국산업인력공단의 모니터링 기능입니다.
위의 약관에 동의 하십니까?